안드로이드를 개발하면서 json를 파씽해서 조작하고 지금은 직접 DB를 설계해서 php로 json를 직접 만들고 있으면서도 지금 내가 하는것이 정확히 무슨 용어가 있는지 몰랐다. 우현히 페이스북에서 RESTful 관련 강좌를 훝어 보니 이때까지 내가 했던것이 RESTFul 이었다. 이제 이런 용어로 사용해야겠다. 오랜동안 응용프로그램개발 하면서 현재 RESTful API를 php로 만들면서 웹도 건들고있는 상황이지만 웹쪽에서 이런 개념이 이미 오래전부터 사용해 왔는듯 하다.



  RESTful API란?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생성, 읽기, 수정, 삭제 하는 작업이다. 

이작업들은 간단하게 CRUD(Create, Read, Update, Delete)라고 한다. 

DB SQL 작업도 CRUD의 범주에 있다. 


RESTful API 란 HTTP를 통하여 웹서버 및 DB로 구성된 서버에게 데이타 operation 을 요청하고,

그결과를 받는 것이다. 



 RestFul 이란 무엇인가?

REST(Representational State Transfer)

요즘 서버는 1인데 클라이언트가 굉장히 다양해 졌다. 

하나의 클라이언트를 위한 서버를 구성하는 것은 비효율적인 일이 되버렸다. 

하나의 서버로 여러대의 클라이언트를 대응하도록 할때 필요한 것이 RESTFul API 이다. 


※ REST = Resource(20%) + URI(70%) + HTTP method(10%)



출처 : http://blog.naver.com/2hyoin/220401546821


Posted by 모과이I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