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View를 CScrollView로 설정하지 않았다면 스크롤바를 만드는게 곤란하다
CScrollView는 미리 설정을 해줘야하는데 내가 이걸 설정 안하고 코드를 상당부분 진행해서 곤란했는데

해법은 

해당 View의 CView를 CScrollView로 모두 고친 뒤
이 코드를 추가해준다.

<헤더>
==============================================================
protected:
irtual void OnInitialUpdate(); // 생성 후 처음 호출되었습니다. 
================================================================
void CSalePriceDlgFormView::OnInitialUpdate()
{
 CSize sizeTotal;
 // TODO: 이 뷰의 전체 크기를 계산합니다.
 sizeTotal.cx = 1600;
 sizeTotal.cy = 1200;

 SetScrollSizes(MM_TEXT, sizeTotal); // 스크롤 사이즈 설정
}

<헤더>
===========================================================================
public:
virtual void OnDraw(CDC* pDC);      // 이 뷰를 그리기 위해 재정의되었습니다
afx_msg void OnPaint();
===========================================================================
void CSalePriceDlgFormView::OnDraw(CDC* pDC)
{
 /*CPoint pointCursor;
 char text[100];
 GetCursorPos( &pointCursor );
 sprintf(text, "Mouse=%3d, %3d ", pointCursor.x, pointCursor.y);
 pDC->TextOut(5, 15, text, strlen(text)); */
}
void CSalePriceDlgFormView:OnPaint()
{
 CPaintDC dc(this); // device context for painting
 // TODO: 여기에 메시지 처리기 코드를 추가합니다.
 // 그리기 메시지에 대해서는 CScrollView::OnPaint()을(를) 호출하지 마십시오.

 int nVertScroll = GetScrollPos(SB_VERT); // 폭
 int nHorzScroll = GetScrollPos(SB_HORZ); // 높이

}

Posted by 모과이I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