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에서 DLL Library 를 사용하자.
01. Visual Studio DLL Project 생성하기
- Win32 Console Application으로 생성
02. DLL(dynamic) 로 설정
- Empty project 체크 설정
03. Project Sources code
아래의 코드와 같이 작성.
아래 GetNum Project 는 동작하지 않는다. 다른 예제를 보고 수정하도록 함.
#define EXPORT_API __declspec(dllexport) extern "C" { int EXPORT_API add( int a, int b) { return a+b; } void EXPORT_API GetNum( int n ) { n = 5; } }
04. Unity3D Project 생성
- Project 생성 후 Hierarchy 에 cube 생성
- C# script 생성
05. C# Script code
- 아래와 같이 C#코드를 작성합니다.
- DLL을 Import 하기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작성. (아래 .dll 확장자가 붙어도 무관함)
[DllImport("libTestforUnity3D2")] private static extern int add( int a, int b); [DllImport("libTestforUnity3D2")] private static extern void GetNum( int n);
- Start() 함수 수정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int r = add (50,51); int r2=0; GetNum(r2); Debug.Log("r1 = " + r + ", " + "r2 = " + r2); }
06. 결과 화면
07. 이것저것 정리
- Visual Studio 에서 코드를 작성하여 Unity3D 에 작성하는 방법은 간단.
- 기타 다른 Blog 나 포럼을 참조하여도 됨. 그러나 될때가 있고 안되는 DLL library 형식이 있는 것 같다. 우짜노. 찾아봐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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